로스트아크 PC 컴퓨터 최소사양 권장사양

2022. 4. 4. 09:15

로스트아크 PC 최소 및 권장사양 정리

스마일게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로스트아크', 최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전 세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고 국내에서도 다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로스트아크는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때부터 최적화가 꽤나 준수하게 잘되어있다고 소문난 게임입니다. 그래서인지 밑에서 보여드리는 표에서의 최소사양 기준보다 못한 노트북으로도 플레이해봐도 일일 퀘스트 같은 가벼운 플레이는 생각보다는 문제없이 가능하더라고요. 심지어 인터넷을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해봤는데 꽤 괜찮더군요.

 

로스트아크 PC 사양

로스트아크 최소사양은 CPU는 인텔 i3 이상 또는 라이젠 3이상 그래픽카드는 GTX 460 혹은 라데온 HD 6850 이상 그리고 램은 8기가 이상입니다. 권장사양은 CPU는 인텔 i5 이상 또는 라이젠 5이상 그래픽카드는 모니터 1080P인 풀 HD인 경우 GTX 1050 아니면 라데온 RX 560 2G 이상이고 모니터 1440P인 쿼드 HD인 경우 RTX 2070 아니면 라데온 RX 5700XT 이상 4K 모니터의 경우엔 RTX 2080 또는 RX 6800 이상이며, 램은 16기가 이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공통점은 로스트아크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모두 윈도우 10을 권장하고 다이렉트 9.0 이상 그리고 설치 용량은 50 기가 이상은 있어야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PC 사양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으니, 만약 본인의 PC 컴퓨터의 사양을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의 클라이언트 페이지를 통해 동의 및 PC 사양 확인하기를 눌러 비교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로스트아크 - 클라이언트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의 차세대 핵&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

lostark.game.onstove.com

만약 PC 사양을 비교하고 싶으셔도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문제 있는 경우일 수 있으니,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거나 익스플로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아닌 크롬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처럼 로스트아크를 최소사양에 못 미치는 저사양 노트북으로 간단하게 일퀘 정도만 하실 분들은 비디오 설정에서 일괄 설정을 하옵으로 설정하셔서 플레이해보시면 될 듯싶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로딩 정도나 가끔 발생하는 렉 정도만 답답할 정도고 생각보다는 괜찮더라고요.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