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 2 Ver.3.0.0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랭크 우데마에X, 기어 추가 등

2018. 4. 25. 11:51

스플래툰 2 버전 3.0.0 업데이트


오늘 패치한 스플래툰 2의 Ver.3.0.0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한 글이다.


무기, 스페셜과 서브 웨폰, 기어, 기어파워 등 다양한 내용이 변경되었으며, 이러한 업데이트 외에도 오늘 새로운 맵과 무기, BGM도 추가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 추가된 무기나 맵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귀찮아서 이글에는 따로 정리하지 않았으니 보고싶다면 스플래툰 2 트위터를 참조하길 바람.


그외에도 히어로 모드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발끝 전진기지에 시오카라즈의 아오리가 등장하도록 변경 되었으며, 페스때 득표율과 승률이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표시 되고, 페스와 놔와바리에서 동료의 수가 계속 적을때는 배틀에서 지더라도 페스파워나 랭크 게이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새로운 랭크 우데마에X


이번 3.0.0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랭크인 우데마에X가 등장한다. 이 우데마에X 랭크가 등장하면서 기존에 랭크가 S+10 ~ S+50 이었던 유저들은 자동으로 랭크가 우데마에X로 승급된다.


이는 단순히 실력을 올리는것을 즐기는 것 보다, 각 랭크의 모든 플레이어가 더욱 더 경쟁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새로 추가된 기어들


위 사진처럼 각종 기어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러한 기어들은 상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메인 무기(웨폰) 성능 변경


96 갤런, 데코:

첫번째 공격의 반동이 줄어졌으며 동시에 사격이 계속되면서 반동이 최대가 될때 까지의 시간을 늦추었다.


노바 블래스터, 네오:

공격시 발 밑에 칠해지는 범위가 넓어졌다.


L3 릴건, D:

기존보다 발밑에 칠해지는게 더 쉬워졌다.


보틀가이저:

ZR 버튼을 눌러 공격할때 사거리가 약 4% 증가되었으며, 잉크 소모량이 10% 경감되었다.


다이나모 롤러, 테슬라:

가로 공격시 나가는 잉크양이 늘어나 공격의 빈틈을 줄였으며, 잉크의 칠해지는 범위가 증가되었다.


베리어블 롤러, 포일:

가로 공격시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하는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100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거리를 약 9%, 50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거리를 약 12% 증가시켰다.


파블로, 휴:

휘두를때 나오는 잉크의 칠해지는 범위가 넓어졌으며, 바로 앞에 나오는 잉크의 칠해지는 범위가 대게 넓혀졌으며, 이로인해 칠하는게 쉬워졌다.


스퀵클린 α, 스플래차저(콜라보, 히어로차저 레플리카 포함), 스플래스코프(콜라보 포함), 리터 4K(커스텀 포함), 4K 스코프(커스텀 포함), 소이 튜버(커스텀 포함):

공격시 반드시 발밑에 칠해지도록 바뀌었다.


14식 죽통총・갑:

최대 데미지를 80에서 85로 증가시켰다.


켈빈 525:

구른 뒤에 공격시 사거리가 약 13% 증가되었다.


파라셸터, 스렐라, 히어로 셸터 레플리카

잉크가 칠해지는 범위가 증가되었다.


캠핑셸터:

우산이 펼쳐있는 상태에서 발밑을 칠하는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우산 발사시 칠해지는 범위가 늘어났다.

또한 우산이 파괴되거나 제거될때 우산이 다시 생길때까지의 시간이 6초에서 5초 이내로 단축되었다.

스페셜, 서브 무기 성능 변경


스페셜 웨폰 성능 변경 내용


컬링봄 피처:

서브 웨폰의 컬링봄은 R 버튼을 누르고있는 시간에따라 크기가 변하지만, 컬링봄 피처에 의해 나가는 컬링봄은 R 버튼을 누른 시간에 관계없이 일정한 크기가 되도록 변경되었다. 이러한 변경으로 컬링봄이 칠해지는 폭이 약간 넓어졌으며, 폭발 범위와 범위와 데미지를 주는 범위가 약간 감소되었다.


스팅레이:

데미지가 10% 감소되었으며, 스폰 지점에서 사용하면 배리어 밖으로 밀리도록 바뀌었다.


서브 웨폰의 성능 변경 내용


스플래시 실드:

사용 후 잉크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 단축되었으며, 실드가 스테이지에 남아있는 경우에도 새로운 실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대신 기존에 있던 실드는 소멸된다. 또한 실드가 펼쳐지는데 걸리는 최소 시간이 15/60초 감소되었으며, 이로인해 평지나 내리막길에서 실드를 던지는 경우 던지고 나서의 시간이 약 15/60초 단축된다.


점프 비컨:

내구력이 20% 증가 되었으며, 스팅레이한테 받는 데미지는 58%, 잉크 스톰한테 받는 데미지 67% 감소되었으며, 릴건한테 받는 데미지 20%, 블래스터한테 받는 데미지 20% 롤러의 가로 공격에 받는 데미지가 20% 증가되었다.


잉크 마인:

R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ZL 누르면 지뢰가 전부 설치되지 ZL 버튼을 누르면 오징어로 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컬링 봄:

R버튼을 잠깐 눌러 놓으면 폭발에 의해 칠해지는 반경과 범위가 줄어들었으며, 누르는 시간에 따라 봄의 크기가 커지고, 칠하는 범위와 데미지를 주는 범위가 증가되었다. 또한 R버튼을 오래 눌렀다가 떼면 잉크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졌다.


스프링쿨러:

잉크 소모량 70%에서 60%로 감소되었으며, 스프링쿨러가 고저차가 있는 장소에 설치되었을때 바닥높이에 비례하여 칠해지는 면적의 저하량이 감소되었다. 또한 내구성이 20% 증가되고 스팅레이한테 받는 데미지를 58%, 잉크 스톰한테 받는 데미지 67% 감소시켰으며, 릴건한테 받는 데미지 20%, 블래스터한테 받는 데미지 20%, 롤러의 가로 공격으로 받는 데미지가 20% 증가 되었다. 그외에도 스프링쿨러가 약해졌을 때 잉크가 칠하는 범위도 감소 되었다고 한다.

기어 파워 성능 변경


잉크 충전 업:

잉클링 상태일 때 효과가 약 6% 증가되었다.


스페셜 세이버:

적은 기어 파워의 수에도 효과가 더 발휘되기 쉽도록 변경되었으며, 최대로 착용하더라도 때의 효과는 같다고 한다.


잉크 저항:

상대의 잉크를 밟고있을때 받는 데미지의 최대 값을 줄였으며, 데미지 들어오는 속도도 느려졌다.


스타트 대시:

효과 시간동안 상대를 쓰러뜨리거나 동료가 상대를 쓰러뜨리면 지속 시간이 7.5초씩 연장된다.


리벤지:

리벤지가 발동 중일때 상대를 쓰러뜨리면 리스폰 퍼니셔 파워를 지니고있을때처럼 부활까지의 시간과 스페셜 감소량이 증가된다.


서멀 잉크:

효과 시간을 6초에서 12초로 증가시켰다.


리스폰 퍼니셔:

퀵 리스폰의 상쇄 효과가 80%에서 85%로 증가되었다.


드롭 롤러:

드롭 롤러를 사용 후 약3초 동안 잉클링과 오징어 속도가 업되고, 잉크 저항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컴백:

저건을 충족시키면 스탯 부스트 효과를 메인 기어 파워의 1.2개 분에서 1개 분으로로 감소되었다.


오징어 닌자:

자신의 오징어 속도 업 파워의 효과를 약 20% 더 상쇄시켰다.


노바 블래스터 네오, 클래식 블래스터 네오, 징크 미니 스플래팅의 스페셜 요구량이 10 감소되었으며, 블래스터, 히어로 블래스터 레플리카, 슬로셔 데코, 헤비 스플래팅, 히어로 스피너 레플리카의 스페셜 요구량이 20 증가되었다.

그 외 수정, 변경 사항


각종 버그나 오류들이 수정되었으며, 내용이 엄청나게 많아서 번역기로 대충 돌린 것으로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길 바람.


잉크 잔량이 적을 때, 오징어 상태에서 잉크 탱크 표시상에서 잉크가 전혀 없을 때와 같아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오르막을 향하여, B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서 진입하자 본래보다 빠른 언덕을 오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카베에 방 입구 상태에서, 카베 너머에 있는 상대 플레이어에 조준이 반응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슈퍼 점프 착지 직전에 공격했을 때 일부 부키에서 본래보다 대폭 비거리가 늘어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슈퍼 점프 착지점 주위에 장애물이 있을 때, 지형의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수평의 천장을 향해서 서브 웨펀을 차렸을 때 착지 위치를 나타내는 가이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블라스터 타입의 부키의 총알을 특정 카베로 쓴 때, 칠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오징어에서 잉클링으로 되는 순간에 충전기 타입의 부키를 한순간만 차지하고 발사했을 때, 플레이어의 자세에 따라서는 발사한 총알이 올바른 조준의 방향으로 날아가지 않고 바로 사라지기가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슬로셔 타입의 총알을 지형 등에 댔을 때 지형을 뚫고 더 앞까지 땅의 칠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세탁기의 스파이럴 부분만을 스플래시 실드 등의 구조물에 명중시켰을 때 히트 연출이 정위치에 표시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컬링 봄을 스펀지 위에 미끄러뜨렸을 때 불필요한 히트 연출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컬링 봄을 스펀지의 특정 측면에 부딪혔을 때 스펀지의 크기가 변화하지 않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치야그라 위에 트랩을 설치하기 어려워지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슈퍼 차 쿠치를 사용하며 강하가 시작되기 직전의 플레이어에 대해서 공격할 때 타격을 주는지 여부가 통신 상태로 변화하고 있었지만, 변화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강하가 시작되기 직전의 상대에게 공격을 했을 때 타격을 받지 못한 것 같은 연출 되는데도 실제로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받고 있다는 현상이 없어집니다.


후데 타입의 부키를 장비하고 슈퍼 점프 중 후데를 흔들면 동시에 슈퍼 차 쿠치를 발동하면 올바른 슈퍼 차 입이 발동하지 않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제트 팩의 총알이 쏜 쪽의 화면에선 직격하지 않고 맞은 측의 화면이 강타한 경우, 폭풍의 타격이 맞은 쪽에 주어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하이퍼 프레서를 사용하면서 잉크 레일에 들어갔을 때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서는 하이퍼 프레서의 연출이 계속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군소의 범위 내를 방 입구하며 이동할 경우 잉크의 비를 받고 있는 연출이 정위치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이카스피아으로 시달리지 않는 벽과 바르는 벽이 어울리고 있는 곳을 올라갈 때 지금보다 올라가게 했습니다.


부활 페널티를 기어 파워를 장비하고 있을 때 역시 부활 페널티를 기어 파워를 장비한 상대로 전복되더라도 상대의 부활 페널티 업 효과가 반영되지 않은 문제를 수정하였다.


부활 페널티를 기어 파워를 장비하고 있어 가치호코의 제한 시간이 만료된 폭발로 동료를 쓰러뜨렸을 때 동료에게 부활 페널티 업 효과가 발동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자신을 무너뜨린 상대가 부활 페널티 업과 리벤지의 기어 파워의 효과를 발동시켰을 때 부활을 기다리고 있는 화면에서 효과가 발동한 상대의 기어 파워의 표시가 두드러지게 했습니다.


가치 야구라으로 야구라 가나 아미 부분에 압시다사고 지형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치 호코으로 가치호코쇼쯔토이 상대의 스플래시 실드와 백으로 막혔을 때 가치호코쇼쯔토의 폭발 하는 연출이 실제 폭발 후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치 아사리로 상부에 저장되어 있는 골에 가치아사리을 올렸을 때 골이 하부에 내려오면 동시에 장벽을 파괴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치 아사리로 통신 상태가 나쁠 때 다른 플레이어가 던지고 바닥으로 떨어진 가치아사리이 닿아도 취득하지 못하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가치 아사리로 골 상부의 커버 위에 플레이어가 계속 머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간가제 야외 음악당에서 스테이지 위에 놓인 장애물의 배치가 약간 어긋나고 대칭으로 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다.


쵸자메 조선소에서 중앙의 다리 밑에서 거품 발사 장치가 폭발했을 때 다리 위에 칠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쵸자메 조선소에서, 드보르초비 도개교가 움직이고 있을 때 특정 시점에서 테러 등으로 칠을 하자 드보르초비 도개교가 묻을에도 불구하고 나와바리 맵에 반영되지 않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만 타 마리아호 가치 호코으로 골 위에서 상대 진지 내에 침입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B 배스 파크 가치 호코으로 진지 내의 상자의 측면을 뒤집어쓰지 않기 때문에 상자의 측면을 이용하고 상대 진지 내에 침입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B 배스 파크 가치 호코으로 골 위에서 상대 진지 내에 침입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에서 지형의 모퉁이 작은 사면을 이용하여 상대 진지 내에 침입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에서 컨베이어 벨트 위를 오징어 대시했을 때 잉크에 남는 흔적의 위치가 밀릴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에서 특정 지형의 모퉁이에서, 지형의 내부에 스며들어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에서 일부의 컨베이어 벨트의 근원에 스플래쉬 실드나 스프링클러를 설치하자마자 고장 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에서 특정의 컨베이어 벨트에 설치한 스플래시 실드나 스프링클러가 종착점에서 망가져문제를 수정하였다.


숏츠루 광산 가치 야구라으로 가치야그라을 제3감 몬 부근에 찾아 가치야그라상에서 점프하면 잉크 레일에 닿는 상대 진지에 침입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연어런 변경 사항


이캇챠로 플레이할 경우 선택할 부키를 5개 늘렸습니다.


이쿠라 컨테이너가 격납될 때 플레이어가 얼마 컨테이너에 닿아 있자, 드물게 지형의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여러마리의 뱀이 한 자리에 모여있을 때 약점을 공격해도 히트 연출이 발생하지 않고, 타격을 주지 못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여러명의 동료가 동시에 황금 알을 얻으려고 했을 때 동료가 통신을 절단하면 드물게 이후 돈 얼마를 취득할 수 없게 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통신 상태가 나쁠 때, 우키와 상태의 동료에 스플래쉬 봄을 직접 부딪혀도 동료를 구조하지 못하는 것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관전 모드에 관한 변경 내용


개인전에서 관전 모드의 플레이어가 참가하고 있을 때, 무대 중앙에서 플레이어가 생각 북 하는 것 같은 효과음이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하이퍼 프레서를 사용하고 있는 플레이어의 시점과 그 이외의 시점을 바꿀 때 하이퍼 프레서 히트 연출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다.


기타 변경 내용


플레이어가 현재 가치배틀 룰에서 우데마에X에 도달하고 있을 때, 로비에서 L스틱과 R스틱을 동시에 밀어넣자, 플레이어가 특별한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커스터마이즈 화면의 '스타일'의 항목에서 여성 머리의 표시 순서가 플레이어 설정 화면에서의 표시 순서와 다른 문제들이 수정되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