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리카 스토리 8-11 공략: 왕국의 운명을 건 전투

2018. 5. 7. 15:46

스도리카 공략: 스토리 8-11


레이아크의 전략 퍼즐 RPG 게임인 스도리카 선셋의 메인 스토리 챕터 8의 마지막 전투에 대한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8-11 왕국의 운명을 건 전투


이번 전투의 적정 레벨은 54지만 본인은 플레이어 레벨 49때 처음 클리어했으니, 아마 레벨이 50만 돼도 충분히 깨지 않을까 한다. 게임 스토리 전투들은 플레이어 레벨이 높을수록 난이도는 점점 쉬워지니 만약 레벨이 낮아 전투가 힘들다면 플레이어 레벨을 충분히 올리고 도전하길 바람.

출전 캐릭터들


스토리 8-11에서 사용되는 캐릭터들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지겹도록 사용한 안젤리아와 나야를 또 쓰게되며, 금속성 캐릭터로는 딜런이 사용된다. 이 캐릭터 레벨들은 모두 플레이어 레벨을 따라가는데 52만되도 여유롭게 깰 수 있다.

보스 '쏜'


이번 전투에서 상대하게되는 적은 쏜이라는 괴물 하나다. 하지만 이 몬스터는 패턴이 3 페이즈까지 있으며, 처음 상대하는 유저라면 처음으로 스도리카에서 매운맛을 느낄 것이다. 그 만큼 갑자기 게임 난이도가 확 오르는 느낌도 들며, 공략법을 모르고 진행하면 많이 어려울 수 있다.

쏜 1 페이즈


우선 1 페이즈에서는 적의 실드만 까면된다.


적은 무방비가 부여되지 않으면 전체공격을 발동하기 때문에 적이 공격하기까지 2턴 남을때마다 무조건 나야의 1혼으로 무방비를 걸어줘야한다. 그리고 1턴 남을때마다 딜런에게 도발을 걸어주면 안정적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도발은 딜런 1혼 스킬로 발동되기때문에 금색 혼 1개를 사용하여 발동시켜도 되지만, 백색 혼 1개를 사용해 안젤리아 스킬 발동시키면 실드와 동시에 딜런 1혼 스킬을 발동하여 한번에 많은 실드를 채울 수 있어 도발 발동에는 백색 혼 1개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다.


그래서 처음 전투 시작시에는 금색 1개, 흑색 1개, 백색 1개로 공격하면 된다.


쏜이 공격하고 난 후 턴 시작시마다 딜런에게 도발이 걸려있었다면 출혈이 걸려있을 것이다. 출혈이 걸린 캐릭터는 스킬을 발동시 체력이 10%씩 깍이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의 혼은 사용하면 안된다. 그러니 딜런이 출혈이 걸린 상태라면 금색이나 백색 혼 1개는 사용하지말고 다른 캐릭터로 한번 스킬을 사용하여 출혈을 사라지게 하면된다.


렇게 첫 공격마다 출혈이 걸린 캐릭터의 혼스킬만 사용하지 않으면되고, 두번째 공격은 무조건 흑색 1개, 세번째는 백색 혼을 1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적(쏜)의 실드를 계속 깍아주기만 하면된다.


가끔 원하는 색의 혼이 부족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는 두번째에만 사용할 흑색 1개만 남기고 세번째는 많이 남는 혼스킬을 사용하여 필요없는 혼을 없애주면 된다.

쏜 2 페이즈


그렇게 실드를 어느정도 제거하면 위 상태로 변하면서 2 페이즈가 시작된다.


2 페이즈 부터 쏜은 무조건 전체공격을 하게되니 적이 공격하기 전까지 무조건 백색 혼 2개를 사용하여 아군 전체에게 실드를 채워줘야한다.


그렇게 실드를 계속 사용하며 백색 2혼 스킬이 모이도록하면서 공격하며 적의 실드를 마저 빼면 된다.


실드를 채우면서 공격해도 레벨이 낮을경우 실드량이 부족해 안젤리아가 죽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때는 빠르게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도록 하고, 피가 조금 남아도 모두 살아만 있다면 계속 진행하면 된다.

쏜 3 페이즈


그렇게 실드를 모두 제거하면 괴상한 촉수 괴물로 변하면서 3 페이즈가 시작된다. 그리고 팀에는 딜런 대신 시온이 전투에 참여된다.

이때부터는 캐릭터 바닥에 버프가 활성화되는데, 이 버프 색깔이 파랑색일 경우 1혼 스킬 사용시 아군 전체 1혼 스킬 사용, 보라색일 경우 2혼 스킬 사용시 아군 전체 2혼 스킬 사용, 주황색일 경우 4혼 스킬 사용시 아군 전체 4혼 스킬 사용이라는 효과가 생긴다.


이 색깔은 순서대로 파랑, 보라, 주황으로 바뀌는데 그냥 색깔에 맞춰서 아무 캐릭터 혼 스킬을 사용하면서 적의 남은 체력을 깎으면 된다.


그리고 플레이어 레벨이 낮으면 전투동안 안젤리아와 나야가 죽는 경우도 생기는데, 시온 혼자로도 충분 잡을 수 있으니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싸우도록 한다. 시온 혼자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다고는 했지만 잘못하거나 실수하면 죽을 수도 있으니 혼 스킬은 제대로 사용하길 바람.


시온 혼자 남을 경우에는 필요없는 혼들은 지우면서 쏜이 공격하기 전에는 1혼 스킬을 사용해 피해감소를 발동시키고 그 다음부터는 계속 2혼 스킬로 공격만 하면 된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