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캐릭터 스카우트 조건 정리

2019. 11. 24. 23:30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캐릭터별 스카우트 조건 목록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에서는 산책 도중에 다른 반을 비롯한 각 캐릭터들에게 대화를 걸면 스카우트라는 기능이 활성화되는데, 일정 조건을 만족시킨 상태에서 이 스카우트를 진행하게 되면 해당 캐릭터를 자기 반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스카웃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자신의 반에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거나 외전 스토리를 보는 과정에서 추가 보상을 얻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각 캐릭터들은 스카우트를 하기 위해서 주인공의 능력과 기술이 일정 수치를 만족한 상태여야 하는데, 이 수치는 플레이어와 캐릭터 간의 지원도를 상승시킬수록 요구하는 값이 완화되면서 더욱 쉽게 스카웃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래에 정리한 목록은 지원도가 C일 경우를 기준으로 한 대략적인 수치이며, 지원도가 A를 달성하게 되면 조건과 상관없이 무조건 스카우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에델가르트나 디미트리 같은 각반의 반장과 그 측근인 휴베르트와 두두 등은 스카웃이 불가능하며, 일부 캐릭터는 루트에 따라 도중에 이탈하거나 새로 들어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천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아드라스테아 제국의 출신들이 모인 흑수리반의 학생 중에서 에델가르트와 휴베르트는 스카우트가 불가능합니다.

 

추운 북쪽의 대지를 왕과 기사들이 다스린다는 북방의 퍼거스 신성 왕국 출신이 모여있는 청사자반에서는 디미트리와 두두를 스카웃할 수가 없으며, 실뱅의 경우 주인공이 여성일 때 조건을 무시하고 바로 스카우트하여 반으로 초대하는 게 가능합니다.

 

왕을 섬기지 않는 귀족들의 연합들로 구성된 레스터 제후 동맹령의 소속들이 모인 금사슴반에서는 기본적으로 클로드를 스카웃하실 수 없으며, 제국 루트로 스토리를 이어갈 때는 힐다 또한 본인의 반에 영입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이로스 교회를 포함한 기타 소속의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캐릭터들은 대체로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을 15레벨 달성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부터 영입하거나 스토리 진행 중에 자동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다만 세테스와 흐렌 그리고 시릴은 제국 루트로 진입하게 되면 자동으로 이탈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택한 반과 루트에 따라 한정적으로 영입 가능한 캐릭터 중에 길베르트와 예리차가 포함되어 있는데, 길베르트의 경우 청사자반으로 플레이하시면 2부에서 자동으로 반에 들어오게 되면서 예리차의 경우에는 흑수리반으로 플레이할 때 홍화의 장인 제국 루트를 진행하는 도중에 스카우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DLC를 구입한 분에 한해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는 안나의 경우엔 1장 6월 쯤에 가능한 에피소드 3 안개 속의 반란을 완료한 시점부터 수도원에서 지원 관계 없이 스카우트가 가능하며, 합류한 이후에는 안나와 관계된 새로운 외전을 플레이하실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