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연금술 합성룬 목록 및 확률

2022. 2. 5. 21:59

언디셈버 연금술 룬합성에서 등장하는 룬과 확률

언디셈버에서 드랍이나 상점 구매 같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획득할 수는 없고 연금술을 활용해야만 얻는 것이 가능한 합성룬을 정리한 글입니다. 합성에서만 뜨는 룬을 등급별로 나눈 목록과 등급에 따라 연금술로 합성할 시 얻을 수 있는 확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합성룬 제작시 알아두면 좋은점

연금술을 이용하여 스킬 및 링크 합성룬을 만들 시에는 일반 등급에서는 필드 드랍이나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룬과 합성에서만 뜨는 룬이 섞여서 랜덤으로 나오지만 마법 등급 이상의 룬 합성에서는 무조건 일반 등급부터 합성하는 등급까지의 합성 전용 룬만 뜨게 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합성 스킬 룬 목록

 

언디셈버 일반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

먼저 연금술 일반등급 이상의 룬 합성에서 등장하는 합성전용 스킬룬이며, 적색은 힘 계열, 녹색은 민첩 계열, 청색은 지능 계열의 스킬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언디셈버에서 연금술로 일반등급을 합성할 경우 드랍 획득 룬과 합성 전용 룬 중 확률적으로 하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등급에서 룬이 뜨는 확률은 드랍룬 각각 0.92%, 합성룬 각각 3.33%라고 하며, 연금술로 일반등급을 합성할 시에 합성룬 하나를 먹을 확률은 20%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언디셈버 마법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1)

언디셈버에서 연금술로 마법등급 합성을 진행할 경우 획득 가능한 스킬룬의 목록입니다. 마법등급 이상 합성부터는 필드 드랍 및 상점에서 구입하여 얻을 수 있는 스킬룬은 합성에서 뜨지 않으며, 일반 및 마법 등급의 스킬룬 중에서 확률적으로 하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등급에서 뜨는 룬의 확률은 일반 및 마법등급 각각 4.55%라고 합니다.

언디셈버 마법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2)

위도 똑같이 마법등급의 합성으로 얻는 것이 가능한 룬 스킬로, 그냥 많아서 나눠서 올렸습니다.

 

언디셈버 마법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3)

합성 룬에다가 태생이 마법등급이라고 다 좋은 게 아니라 중간에 함정도 같이 섞인 것 같더라고요. 쓸모없는 룬이 뜨면 다시 합성 재료로 사용해도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패치가 돼서 어떻게 상향될지 모르니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희귀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1)

언디셈버에서 연금술을 이용하여 희귀등급 스킬룬을 세 개 합성하여 제작할 경우에 얻을 수 있는 합성룬 목록입니다.

 

반응형

일반등급과 마법등급 그리고 희귀등급의 합성룬 중에서 확률적으로 하나 획득 가능하며, 일반과 마법등급은 저마다 2.73% 확률로 그리고 희귀등급은 3.64%로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희귀등급 합성 스킬룬 목록(2)

일반이랑 마법등급은 거의 절반 정도가 쓰기 애매한 정도였는거에 비하면 희귀등급이 태생인 합성룬은 전부 괜찮아 보이네요.

 


합성 링크 룬 목록

 

일반등급 합성 링크룬 목록

언디셈버에서 연금술로 제작할 수 있는 합성전용 일반등급의 링크룬입니다. 스킬룬과 마찬가지로 일반등급 합성에서는 필드 및 상점을 통해 획득 가능한 링크룬도 섞여서 등장하게 됩니다. 스킬룬과 달리 합성 링크룬은 일반등급인데도 불구하고 전부 괜찮아서 남는 시간마다 연금술로 링크룬을 합성해두시면 좋습니다.

 

일반등급 합성에서는 드랍룬은 1.48% 합성룬은 1.11% 확률로 원하는 룬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등급 합성 링크룬 목록

마법등급 링크룬을 합성할 시 얻을 수 있는 링크룬 목록이며, 스킬룬처럼 마법등급을 합성하면 무조건 일반등급 및 마법 등급 합성룬만 등장하게 됩니다. 다만 일반과 마법등급의 룬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원하는 룬을 뽑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아 보이네요.

 

마법등급에서는 일반등급과 마법등급 모두 각자 2.38%로 얻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희귀등급 합성 링크룬 목록

언디셈버에서 희귀등급으로 얻을 수 있는 합성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같이 엄청난 링크룬이기는 하지만 시간 왜곡의 경우 단순 피해 증가가 아니라 쿨타임이 없는 룬스킬에 쿨타임 8초를 부여하기 때문에 쓰기 애매할 것 같습니다.

 

희귀등급의 연금술 합성에서는 일반등급과 마법등급 모두 1.43%이면서 희귀 등급은 6.67%라는 높은 확률로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희귀 태생의 링크룬이 6종류이니 40% 확률로 희귀 태생인 합성룬을 획득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