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섬의 마음 확인 및 보상 교환 방법

2022. 1. 12. 07:07

로스트아크 섬의 마음 관련 정보

로스트아크에 존재하는 각 섬들을 탐험하고 모험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퀘스트나 호감도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섬의 마음', 이는 조화의 여신 기에나와 대지의 신 아크투르스가 바다에 태어난 모든 섬에게 심어주었던 마음이라고 합니다. 이 섬의 마음은 로스트아크 내에 존재하는 여러 수집형 포인트 중 하나로, 바다를 항해하며 각 섬들을 모험하면 90여 종의 마음을 수집할 수 있고 수집한 개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들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섬의 마음 확인 방법

 

먼저 섬의 마음은 모험 버튼에서 수집형 포인트를 누르거나 Alt+L 단축키를 이용해 등장하는 수집형 포인트 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섬의 마음을 클릭하면 추가로 포인트 현황과 교환 가능한 보상에 관한 정보들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섬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지도에서 각 구역별로 클릭하면 해당 구역에 존재하는 섬에서 얻는 것이 가능한 섬의 마음 종류를, 전체 수집 현황을 클릭하면 모든 섬에서 획득 가능한 종류들을 획득 했는지 못했는지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섬의 마음 반납과 보상 교환

 

오페르 위치

로스트아크에서 수집한 섬의 마음은 외로운 섬 오페르에 위치하는 NPC를 통해서 반납과 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외로운 섬 오페르는 베른 동해 오른쪽에 위치하는데, 베른 북부의 크로나 항구에서 출항하시면 금방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섬의 마음 반납 방법

오페르에 입항하고 섬의 오른쪽에 가면 사진과 같이 기에나 석상이 존재하는데, 근처에 다가가 대화를 걸면 플레이 중인 캐릭터가 보유한 섬의 마음을 모두 반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때 반납되는 섬의 마음은 소지품인 인벤토리에 있는 것뿐 아니라 개인 창고에 보관해두었던 것까지 모두 가져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자리만 차지하는 섬의 마음을 얻을 때마다 일일이 반납하기 귀찮으시면 그냥 개인 창고에다가 보관해두면 편합니다. 다만 원정대 창고에는 보관이 불가능할뿐더러 다른 캐릭터가 얻은 섬의 마음은 같이 반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따로 반납시켜주어야 합니다.

 

섬의 마음 보상 교환 방법

로스트아크에서 반납하고 모은 섬의 마음 포인트는 기에나 석상 옆에 있는 오페르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어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고급 원목 나침반부터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 위대한 미술품, 아쿠아마린 등 게임 플레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러 아이템들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