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딸 리세마라 하는법 리세 티어표 정리

2022. 6. 22. 01:26

말딸 리세마라 정보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육성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말딸)가 지난 20일 월요일에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국내에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말딸은 실제로 존재하던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소녀 캐릭터를 직접 육성할 수 있는 게임으로, 자유로운 육성과 레이스에서의 흥미진진한 경쟁전은 물론이고 독특한 컨셉과 높은 몰입도를 보여주는 스토리가 굉장히 인상적인 게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출시하고 바로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이 말딸에서 리세마라를 하는법과 리세하는 과정에서 뽑으면 좋은 서포트 카드의 티어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말딸 리세마라는 첫 시작 부분만 튜토리얼 스킵이 불가능하고 다운로드할 파일이 용량이 많아 조금 걸릴 뿐이며, 두 번째 리세부터는 스킵이 가능하여 1~2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진행 자체는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말딸 리세마라 하는법

 

말딸 리세 진행 시 카카오 로그인

우선 처음 게임을 접속하시면 게스트 로그인이 아닌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말딸 리세마라를 진행하면 1회차에만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2회차부터는 튜토리얼을 스킵하는 것이 가능해지니 계정을 팔게 아니라면 꼭 카카오 로그인으로 리세 진행하세요!

 

말딸 리세마라 1회차라면 튜토리얼이 시작될겁니다. URA 파이널스 결승이 중계되는데, 여기부터는 누르라고 하는 것만 누르고 나머지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스킵 버튼을 눌러 빠르게 넘겨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트레이너 등록을 통해 트레이너 즉 주인공 이름과 성별을 정하게 되는데, 트레이너 이름은 언제든 변경 가능하고 중복도 가능하니 말딸 리세 단계에서는 마음대로 대충 지어두시고 나중에 끝나고 변경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튜토리얼 중에 진행되는 각 무료 뽑기들은 등장하는 캐릭터나 카드가 고정되어 있으니 무시하시고 넘겨주시면 됩니다!

 

다이와 스칼렛과 함께 주니어급 데뷔전을 마치면 이제 남은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되며, 데이터 다운로드 후에도 한 번더 1GB 정도 다운해주셔야 합니다. 말딸 총 용량이 6.2 GB로 나오던데 요즘 모바일게임 용량이 PC 게임 못지않네요..

 

게임 데이터를 다운한 후 간단한 튜토가 진행되며, 팀 랭크 F로 평가점이 갱신되고 나면 말딸 튜토리얼은 모두 종료됩니다. 아까 말한대로 말딸 리세마라 2회차 부터는 여기까지 길었던 튜토리얼을 모두 스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우편함을 통해 로그인 보너스 보상 및 사전예약 보상 등의 보상을 전부 수령하시면 됩니다. 6월 21일 기준 점검 보상까지 전부 다해서 6320개의 쥬얼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 정도면 10번 뽑기를 4번 정도 가능한 양이네요.

 

서포트카드 뽑기

중요! 말딸 리세마라를 진행할 경우 프리티더비 뽑기가 아닌 무조건 서포트 카드 뽑기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말딸을 플레이할 때 제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서포트 카드이며, 총 5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러니 우마무스메 캐릭터는 나중에 신경 쓰시고 무조건 서포트 카드를 뽑아서 하단에 티어표를 참고하면서 말딸 리세마라를 진행해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여 좋은 카드가 뜨지 않았다면 아래 방법으로 게임 데이터를 초기화하시고 다시 리세를 하시면 됩니다.

 


말딸 게임 데이터 초기화 하는법

 

말딸 데이터 초기화 방법

뽑기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게임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말딸 리세마라 하는법입니다. 먼저 휴대폰의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준 후 설정에서 개인/보안을 클릭하시고 카카오계정을 선택해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for kakao 제휴 서비스가 보이실 겁니다. 전체 보기를 눌러주시고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를 클릭한 후 게임 이름을 그대로 입력하고 모든 정보 삭제를 눌러주시면 말딸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다시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PC로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초기화를 진행했었는데, 이게 더 빠르고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이 방법으로 대략 1~2분에 한 번씩 리세를 할 수 있더라고요.

 

튜토리얼 스킵

위에서 말한 대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말딸 리세마라를 진행하시면 2회차부터는 사진처럼 튜토리얼 확인 창에서 스킵이 가능해집니다. 트레이너 등록만 하면 바로 우편함에서 보상을 수령하고 뽑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말딸 리세마라

참조용 서포트 카드 티어표

 

말딸 리세 서포트 카드 티어표

말딸 리세마라 진행 과정에서 뽑으면 좋은 서포트 카드 티어표이며, 1티어감사함을 손끝까지 담아서 파인모션, 한 알의 편안함 슈퍼 크릭, 필살! 더블 캐럿 펀치! 비코 페가수스가 있으며, 2티어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 하야카와 타즈나, 빠르다! 맛있다! 빠르다! 사쿠라 바쿠신 오, 뛰쳐나와, 반짝거려 아이네스 후진이 있습니다.

 

위 말딸 리세마라 티어표는 리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만 참조해주세요! 여기서 1티어 2개 또는 1티어 1개와 2티어 2개가 뜨시면 이륙하시고 게임을 즐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라이트하게 즐기실 분은 1티어 1개와 2티어 1개만 뽑고 진행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