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시리즈로 돌아온 액션 아케이드게임 버블보블 4 프렌즈

2019. 12. 2. 13:25

닌텐도 스위치로 귀한한 국민게임 버블보블 4 프렌즈

거품을 쏴 스테이지 내의 몬스터들을 거품 안에 가둔 뒤 터뜨리면서 플레이하던 액션 아케이드게임 버블보블이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넘버링의 후속 작품이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90년대 국내에서 보글보글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버블보블의 최신작인 4 프렌즈는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되어 국내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 달인 12월 19일부터 한국어 패키지 및 DL판이 판매된다고 하네요. 또 발매일 전까지에 한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게임 쇼핑몰을 통해 한국어 패키지의 예약 판매도 진행되는데, 예구를 하실 경우에는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도트 그래픽으로 디자인한 8종의 마그넷을 랜덤으로 하나를 특전으로 받는 게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버블보블이란 마법사의 저주로 인해 거품을 내뿜는 드래곤 버블룬과 보블룬으로 변해버린 바비와 보비가 납치된 여자 친구를 구하기 위해 거품으로 적들을 물리치며 지하 100층을 향해서 모험을 한다는 이야기를 다룬 액션 아케이드게임으로, 이번 작품 또한 기존의 오리지널 도트 디자인을 참고해 새롭게 개발되면서 3D로 디자인된 완전히 새로워진 그래픽을 통해 귀여운 버블룬과 보블룬의 여행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전용으로 제작되어 새롭게 돌아온 4 프렌즈는 사악한 마술사 보너와 그의 부하들을 물리치는 것을 목표로 재미난 기믹이 넘쳐나는 100여 종의 스테이지 맵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버블을 발사하고 특수 버블스킬과 업그레이드 등을 이용하면서 쏘고 터트리는 통쾌한 쾌감의 플레이를 맛보는 게 가능합니다.

 

또 이 시리즈라고 하면 유명한 전통으로 하드 모드가 이번에도 역시나 존재하는데, 게임을 모두 클리어할 경우에 숨겨진 스테이지로써 하드 모드가 해금되면서 일반 모드와는 다른 전략적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본 작품은 하드웨어 특성을 살려내 2명은 물론이고 최대 4인 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로컬 방식의 협동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개의 조이콘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보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3년 만에 최신 트렌드에 맞게 새로워진 3D 그래픽으로 돌아온 4 프렌즈에는 1986년에 출시되었던 1편도같이 수록되었으며, 그때 그 시절 도트로 표현된 추억 속의 오리지널 게임을 방대하게 구현된 볼륨과 함께 그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어렸을 적 즐겼던 유저들에게는 추억을 되살리면서 처음 즐기는 아이들에게는 간단하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도록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되는 버블보블 4 프렌즈의 경우 발매일이 12월 19일 목요일이지만, 한국어 지원은 내년 1~2월 중으로 배포될 예정인 무료 업데이트를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운로드한 이후부터 된다고 하니 플레이하실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