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시즌1 악의 심장 효과 32종 정리

2023. 7. 20. 13:17

디아블로4 악의 심장 효과 정리

디아블로4의 첫 번째 시즌인 악의 종자가 한국 시간 기준으로 7월 21일 오전 2시에 시작됩니다. 이번 디아블로4 악의 종자 시즌에서는 악의 심장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악의 굴이라는 새로운 던전을 탐험하고 바르샨이라는 새로운 우두머리와 맞서 싸워나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악의 종자라 불리는 몬스터 중 부분적으로 타락한 적을 처치하게 되면 악의 심장이라는 이번 시즌의 핵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는 장신구에 존재하는 특수한 악의 홈을 통해 일반 보석을 대신하여 넣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디아블로 4 시즌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게 되는 속박의 우리로 게임을 진행하고 의식을 수행하다보면 타락한 적들을 처치하여 악의 심장을 사로잡는 것이 가능해지는데, 가끔씩 완전히 타락한 적이라는 더욱 강력하게 태어난 적들과도 마주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악의 심장 유형

 

디아블로 4 악의 종자 시즌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키워드를 지닌 악의 심장이 등장하며, 악의 종자를 처치하면 괴물의 색상에 상응하는 악의 심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악의 심장은 빌드를 크게 변화를 시킬 정도의 새로운 보너스 효과를 제공하며, 악의 종자 시즌 기간 동안에만 일반 보석 홈을 대체하는 악의 홈을 통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일반적인 악의 심장뿐만 아니라 진노의 심장이라는 희귀하고 강력하면서 아무 홈에나 장착하는 것이 가능한 악의 심장도 시즌 기간동안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황색의 사악한 심장(공격 위력)

  • 사악한 악의 종자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르몬드의 마차에서 제작 가능

 

파란색의 냉혹한 심장(방어 위력)

  • 냉혹한 악의 종자에게서 획득 또는 코르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분홍색의 간악한 심장(보조 위력)

  • 간악한 악의 종자에게서 획득하거나 코르몬드의 마차에서 제작 가능

 

검은색의 진노한 심장(초월 위력)

  • 진노한 악의 종자에게서 획득 또는 코르몬드의 마차를 통해 제작 가능

 

 

악의 심장 제작 및 회수 방법

 

디아블로 4의 악의 종자 시즌에서는 싸우게 되는 악의 종자가 더 강할수록, 얻게 되는 악의 심장도 더욱 강력해집니다. 지니고 싶지 않은 심장의 경우엔 코르몬드의 마차에서 회수하여 상응하는 색상의 체액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해당 체액은 악의 심장 제작과 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 체액은 하위 악의 종자에게서도 얻을 수 있을 뿐더러, 사악함, 냉혹함, 간악함의 심장을 회수하면 5~15개, 진노한 심장을 회수하면 각 심장 유형의 체액을 2~5개씩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정 유형의 무작위 심장을 제작하는 데에는 다른 주요 색상의 심장 체액이 35개씩 재료로 소모되는데, 예를 들자면 사악한 심장을 제작하려는 경우엔 35개의 흉포한 체액과 35개의 간악한 체액이 쓰이게 됩니다. 그 대신에 제작할 때엔 무작위 사악한 심장을 획득하게 되는데, 그 위력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조정되지만 항상 특정 직업 전용이거나 직업 공용들 중 하나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악의 심장 32종 효과 목록

 

디아블로4에서 등장하는 32종의 악의 심장 모두 제공하는 보너스 효과가 엄청난 힘을 가졌다고 합니다. 공통 및 직업 별로 구분된 32종의 악의 심장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심장의 능력치는 레벨에 따른 능력치가 반영되면서 시즌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얻는 악의 심장의 위력도 같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심장은 플레이어 간 교환이 불가능하며, 악의 홈을 보유한 장신구 자체는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통

 

  • 피카나의(사악함, 공격력):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2.50초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136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어두운 춤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극대화 적중 시 40~6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15% 감소합니다.
  • 사자심장의(냉혹함, 방어력): 보호막 생성량이 10%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보복의(냉혹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받는 피해의 10~20%가 억제됩니다. 방어, 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204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냉혹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일격에 20% 이상의 생명력을 잃을 경우, 2.0~4.0초간 면역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1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결의의(간악함, 보조): 자원 고갈 효과가 40~50%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0~8.0% 증가합니다.
  • 반격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68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주 자원을 150~200 소모하면 다음 공격에 적중당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악의 맹약의(진노함, 초월적):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사악함: 공격 속도를 20% 획득합니다. 간악함: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확률로 자원을 완전히 회복시킵니다. 훙포함: 21초마다 85~10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의(진노함, 초월적):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4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13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이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II): 2.0~4.0초 동안 대상이 받은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증가합니다.

 

 

야만용사

 

  • 집중된 분노의(사악함, 공격력): 2초 내에 100~60 분노를 사용한 이후,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30% 증가합니다.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냉혹함, 방어력): 생명력이 40~60% 이하인 경우, 모든 출처에서 받는 회복량이 50~60%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속도의(간악함, 보조):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35%보다 높으면 기술이 20~30%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고통 감내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받는 피해가 5~15%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68 회복합니다.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사악함, 공격력): 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동요하는 바람의(냉혹함, 방어력): 근거리에 적이 8~13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0~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거침없는 힘의(간악함, 보조):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50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
  • 고삐 풀린 야수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60%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3초 동안 활성화됩니다.

 

 

강령술사

 

  • 신성모독자의(사악함, 공격력):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며 30~4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노화 오라의(냉혹함, 방어력): 주위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15초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 얼어붙은 공포의(간악함, 보조): 행운의 적중: 최대 10~20% 확률로 2.5초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이 매초 20% 확률로 빙결됩니다.
  • 대향연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2.0 고갈시키지만 50~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씩 고갈시킵니다.

 

 

도적

 

  • 집속탄의(사악함, 공격력):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3개 발사해 26~32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속임수의(냉혹함, 방어력):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680~102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절단 사격의(간악함, 보조): 행운의 적중: 최대 20~40%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3초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 사악한 약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공격 시 5~15%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50%로 적용합니다.

 

 

원소술사

 

  • 탈라샤의(사악함, 공격력):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3~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7~12% 증가합니다.
  • 주문 파괴의(냉혹함, 방어력):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합니다.
  • 앙심의(간악함, 보조):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40%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3초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 전능의(진노함, 초월적 -세계 단계 IV):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45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0~5.0% 증가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