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공략: 선행퀘 보상 정보

2022. 5. 24. 14:52

로스트아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정보

로스트아크에서 카단 스토리 퀘스트인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세상을 지키기 위해서 처절하게 싸운 후 베른 남부의 작은 섬에서 외롭게 지내고 있는 푸른 불꽃과도 같은 카단이 현재 나히니르라는 가명으로 무엇을 지키고 있는지 확인한다는 스토리입니다.

 

해당 퀘스트는 엘가시아의 전조 스토리인 열리는 낙원의 문의 조건 중 하나이며, 선행으로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부터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까지 모두 진행할 시 컷신까지 모두 감상하였을 때 진행 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선행퀘 목록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선행퀘

◾ 선행퀘 및 필수 조건 퀘스트

페이튼 대륙의 메인 퀘스트 유언장

욘의 메인 퀘스트 되찾은 빛

속삭이는 작은 섬의 우리 이야기의 시작

환죽도의 시련의 끝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 ~ 섬 마을의 에스더

 

로스트아크에서 메인 퀘스트를 페이튼까지 쭈욱 밀었거나 점핑 캐릭터라면 유언장되찾은 빛은 자동으로 완료되었을 겁니다.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은 되찾은 빛, 우리 이야기의 시작, 시련의 끝을 완료하셔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했는지 모르는 경우에는 로스트아크에서 퀘스트의 완료한 퀘스트 목록에서 입력창에 검색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련의 끝과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의 선행퀘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은 제가 저번에 공략 글을 작성했었으니 참조하시면 될 듯싶습니다.

 

2022.05.11 - [게임 정보/공략&정보] - 로스트아크 로아 시련의 끝 공략: 환죽도 퀘스트 정리

 

로스트아크 로아 시련의 끝 공략: 환죽도 퀘스트 정리

로스트아크에서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선행 퀘스트 중 하나인 시련의 끝은 환죽도에서 시작할 수 있는 선행 퀘스트 시험에 갇힌 자를 완료해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

ddong-game.tistory.com

2022.05.18 - [게임 정보/공략&정보] - 로스트아크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 에피소드 카단 퀘스트

 

로스트아크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 에피소드 카단 퀘스트

로스트아크에서 카단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원정대 퀘스트 다가오는 운명의 속삭임, 엘가시아 전조 스토리인 열리는 낙원의 문의 조건 중 하나인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의 선행 퀘스

ddong-game.tistory.com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공략

 

퀘스트 시작 장소: 이스테르

선행퀘를 진행하고 나면 바로 이어서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이 시작돼서 바로 진행하시면 되지만, 저처럼 선행 퀘스트가 너무 길어서 섬 마을의 에스더까지만 진행했다면 베른 남부 아래의 이스테르 섬에 가서 카단에게 대화하여 퀘스트를 이어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검은 날개로 뒤덮인 하늘

카단에게 대화하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을 수락하고 진행해주시면 캐릭터 등 뒤의 검은 흔적을 카단이 발견하게 되고 마을에 불길한 기운이 퍼져 나가게 됩니다.

 

반응형

그리고 이스테르 마을에 카오스게이트가 열리면서 악마들이 쳐들어와 공격해오고 바로 검은 날개로 둬덮인 하늘이 시작되며, 불타는 이스테르로 이동하게 됩니다.

 

불타는 이스테르의 마을로 이동한 후 악마들로 인해 아수라장이 된 마을에서 잔해에 깔린 주민을 구조하고 대피시켜주면 되며, 모두 구출해준 이후에는 신디의 엄마를 찾아 대화해주시면 돼요.

 

사라진 신디의 흔적 찾고 있는 중 데스칼루다가 등장하게 되는데, 싸워서 처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혼돈의 가디언을 쫓아 이동하게 되고, 이를 가로막는 악마들을 처치해준 후에 또다시 데스칼루다를 처치해주시면 검은 날개로 뒤덮인 하늘은 끝나게 됩니다.

 

다시 로스트아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퀘스트로 돌아오게 되며, 마을에서 생존자들을 살펴보고 카단과 대화해주시면 돼요. 그 후 살아남은 이스테르 주민 마을 청년과 대화하고 아직 생존자가 더 있는지 찾아보시면 됩니다.

 

이후 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부서진 창고 잔해를 치우게 되며, 신디를 구출하게 됩니다. 구출시킨 후에 신디의 엄마와 대화해주시면 돼요.

 

신디와 말한 후에 카단과 대화해주고 신디에게 손인사로 작별 인사해줍니다. 그러고 나면 섬을 떠나게 되고 이후 컷신에서 카마인과 아만이 등장하여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속삭이는 작은 섬으로 이동하라고 할 텐데, 파푸니카 오른쪽에 위치하니 지도로 위치 확인해주시고 이스테르에서 그냥 바로 배타고 아래쪽으로 항해해서 가주시면 됩니다.

 

속삭이는 작은 섬에 도착하면 기다리고 있는 샨디니나브에게 대화해주시면 로스트아크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은 모두 끝나게 됩니다. 선행퀘를 제외하고 본 퀘스트만 진행했을 때 시간 1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참고로 이 단계에서 니나브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 문제는 아마 니나브 호감도 퀘스트 때문에 니나브가 다른 위치에 있어서 그럴겁니다. 그러니 니나브가 안 보인다면 호감도 퀘스트를 포기해주시거나 완료해주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 보상

로스트아크에서 푸른 불꽃이 서린 칼날의 보상은 영웅등급 수호룬, 태양의 가호가 있으며, 업적 보상으로 칭호 은발의도 추가로 같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공략은 끝!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